<character length units>

character 타입에 대하여 문자 하나의 길이 단위를 지정한다.

CHARACTERS/CHAR은 문자 하나의 최대 byte만큼을 문자 하나의 길이로 지정한다.
따라서 한글과 같이 multi-bytes 문자 하나도 길이를 1로 처리한다.

OCTETS/BYTE는 1bytes를 문자 하나의 길이로 지정한다.
따라서 한글과 같이 multi-bytes 문자 하나는 길이를 multi-bytes로 처리한다.

(Goldilocks - 생략할 경우 database 생성시 사용된 CHAR_LENGTH_UNITS 속성값을 따른다.)

SQL 표준은 기본값으로 CHARACTERS 로 정의하고 있으며, 참고로 타 DBMS 들의 char lenth unit 의 기본값은 아래와 같음

* OCTETS 를 사용 :  Oracle, DB2
* CHARACTERS 를 사용 : MS-SQL, MySQL, PostgreSQL


+ Recent posts